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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GA GOLF — 브랜드 소개




SINCE 1998


기가막히게 잘 맞는 골프클럽 기가골프


30년 정통 일본 기가골프 라이센스를 기가골프코리아에서 인수







2년 연속 베스트 페어웨이 우드상 / 고객을 위한 서비스 정신

 


저희 기가골프는 고객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2년 연속 베스트 페어웨이 우드상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기술력과 서비스 정신으로 골프클럽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A/S 부분에서도 다른 업체보다 앞서가고 있으며 

일본 이온 스포츠의 GIGA XF 시리즈를 수입하여 고객님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대한골프협회 주관 골프대회 및 주니어 골프대회 등 20여 개 대회에 공식 후원을 하고 있으며

일반 아마추어를 위해 매년 기가배 아마추어 골프 대회를 주최하는 등 

한국 골프계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님들께 더욱 우수한 제품을 수입하여 공급해 드릴 것을 약속 드리며

고객을 기다리는 회사가 아닌 먼저 고객에게 다가가는 기가골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Media Interview


골프 레슨과 트레이닝은 시작했지만 아직 골프의 길은 멀기만 하다. 

가장 고민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용품. 장비를 선택할 때는 나의 신체 조건, 운동 습관, 코스 환경 등 다양한 여건을 고려해야 하지만 골린이들에게 이처럼 심도 깊은 선택은 당장은 무리인 경우가 많다. 그러나 처음부터 겁먹지는 말자. 브랜드의 신뢰성은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다. 


기가골프는 2012년부터 지금까지 높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대한민국 골퍼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지난 10년간 골프 대중화에 앞장서온 기가골프의 수장, 오영근 대표를 만나보자.

 


골퍼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것으로 알고 있다. 기가골프는 어떤 회사인가?


기가골프는 골프클럽을 수입하는 업체이다. 1980년대부터 다양한 브랜드를 국내에 공급해왔고, 업계가 성장하는 데 한몫을 했다고 자부한다. 2012년부터 기가골프를 맡게 되었는데, 당시 자체 브랜드 개발과 라이선스 브랜드 론칭을 두고 고민하던 차에, 기가골프와 연이 닿았다. 이후 브랜드 강화에 상당히 공을 들여 자체적인 제품 연구와 개발 끝에 기가골프 클럽 제품들을 선보였고,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한 브랜드인 그랜드기어를 출시하면서 더욱 광범위하게 골프 제품을 취급하게 됐다.



인수 초기에는 지금처럼 골프가 활성화되지도 않았고, 기가골프는 정체기였다고 들었다. 과감히 도전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


맞다. 초기엔 브랜드에 생명력을 불어넣을 새로운 제품을 부각하는 것이 우선이라 생각했다. 그래서 마니아층을 흡수하는 것은 물론, 젊은 층과 중장년층이 좋아할 만한 제품을 각각 선보였다. 한 회사가 동시에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남다른 각오와 도전 정신이 필요한 시기라고 판단해 과감하게 진행했다. 다행히 작전은 성공했고 지금의 기가골프를 이어갈 수 있는 바탕이 되었다. 지금은 그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여성용 라인을 강화하는 중이다. 실제로 여성용 풀세트 시장은 꾸준히 성장 중인데, 기가골프는 2023년 6월 여성 골프 시장을 타깃으로 한 디오사Ⅱ(DIOSAⅡ)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골프 붐을 타고 많은 업체가 생겨나 오히려 시장 상황이 녹록지 않다. 이러한 상황을 극복할 기가골프만의 대안은 무엇인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제품력이라고 생각한다. 제품의 품질이 좋지 않으면 영업도, 마케팅도 소용없는 일이다. 기가골프가 오랜 시간 연구개발에 공들인 끝에 출시한 기가 엑스파일 챕터2 드라이브를 앞세워 품질로 승부할 예정이다. 발매 초기부터 잘 맞고, 거리가 잘 나며, 타구음도 좋다고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있는 중이다. 기가골프에 향수를 갖고 있는, 충성도 높은 중장년층 고객의 선택도 큰 몫을 하는 것 같다. 혼신을 다해 제품을 만들고, 제품력을 인정 받는 것이 경쟁에서 승리하는 비결이 아닐까 싶다. 제품 개발과 함께 지역별로 발 빠르게 영업을 전개하고, 마케팅에도 집중하려 한다. 

그동안은 마케팅을 활발히 못했는데, 올해는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기가골프를 알리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기가골프의 생산 방식이 궁금하다. 어떻게 제작하고 있나?


기가골프 제품은 일본에서 생산된다. 일본에 있는 생산라인은 2곳으로, 기존 기가골프 클럽 제조업체의 생산라인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라인을 추가했다. 메이드 인 재팬 제품들로, 제품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특히 제품의 오차범위를 최소화해 완성도 높은 클럽을 만드는 것이 기가골프의 한결같은 지향점이다. 그런 의미에서 제조 과정은 물론, 검수 과정에서도 철저하게 원칙을 지키고 있다.

기가골프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


비공인 드라이버로서 고반발 페이스를 채택했다는 점이다. 비공인 클럽이다 보니 비거리는 담보된 것이고, 사운드가 타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경쾌하다. 공인 시합이 아닌 동호인 경기에서는 공이 잘 나가고, 경쾌한 소리가 나야 골프라는 스포츠를 즐기는 데 긍정적인 요소가 되기 때문이다. 고반발 드라이버 시장은 그동안 꾸준히 성장해왔고 앞으로의 시장 전망도 밝다. 샤프트는 기존 기가골프 제품처럼 크게 낭창낭창하지 않도록 했다. 힘 있는 샷도 충분히 받아주도록 개선했더니 제품에 대한 반응이 긍정적이다. 꾸준히 리오더가 들어오고 있는 만큼 올 시즌에 대한 기대가 높은 상황이다.

올해 목표와 앞으로의 계획은?


매출 목표는 풀세트 연간 5,000개, 드라이버는 20,000개로 잡았다. 특히 드라이버에 주력하고 있는데, 여성용 라인업 디오사Ⅱ에 거는 기대가 크다. 기가골프는 가격 거품을 뺀 전략으로 고반발·비공인 드라이버 시장 공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비거리에 대한 골퍼의 로망은 채우고, 가격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클럽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무엇보다 거품을 뺀 비공인 클럽으로 차별화된 시장을 구축해나가는 것이 목표다. 앞으로도 퀄리티 높은 신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기가골프에 대한 기대치를 총족시켜 나가고 싶은 바람이다.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한다.


앞서 강조한 것처럼, 기가골프는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서서히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하려고 노력해 왔다. 여러분의 운동도 마찬가지라고 본다.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꾸준히 골프를 즐기다 보면 언젠가 필드에서 멋진 플레이를 하고 있는 자신을 만나게 될 것이다. 건강하고 재미있게 골프를 즐기시길 바란다.


[MAXQ 기사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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